본문 바로가기

IT생활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3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용량은 슬라이드 내부에 위치한 요소(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들의 크기나 성질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요즘은 그런 경우가 별로 없지만 예전에는 이메일을 보낼때 첨부파일 용량에 제한이 많았습니다. 조금만 큰 파일을 첨부하면 이메일이 보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늘 파일용량에 신경을 많이 쓰곤 했습니다. 특히 업무적으로 파워포인트 파일은 이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에도 이메일의 용량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웬만한 크기의 파워포인트 파일은 거의 대부분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용량이 너무 크게 되면 로딩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의 화면전환등 효과를 적용할때 버벅 거릴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최고급 사양의 컴퓨터로 프리젠테이션 한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발표 장소의 PC를 이용한다면 저사양의 컴퓨터일 경우 좀 갑갑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는 방법

1.많은 종류의 글꼴을 사용하지 않는다. 하나의 파워포인트에 20가지의 글꼴을 사용하는 분도 보긴 했는데 범용적이지 않은 글꼴은 파워포인트 저장시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많은 폰트파일을 포함해서 저장하다 보면 파워포인트 용량이 상당히 커지게 됩니다.

파일메뉴/옵션/저장 메뉴 중에서 파일의 글꼴 포함 부분이 있습니다.



2.작업 후 이미지는 압축한다. 프리젠테이션 하는데 굳이 초고화질 이미지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96dpi의 해상도만 해도 충분히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쇄를 해야하는 ppt 파일이라면 약간만 dpi를 높이면 될 것입니다. 굳이 고화질로 이미지를 저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3.편집 데이타 취소 체크. 이 기능은 우리가 파워포인트로 여러가지 편집 작업을 하는데 나중에 잘못되면 복원할 목적으로 데이터화 시켜 놓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쓸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곳을 체크해서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여 파일의 크기를 줄입니다.


4.이 기능 외에도 파워포인트 파일을 편집하는 중에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상단 메뉴중 그림도구의 서식 툴이 활성화 됩니다. 이곳을 살펴보면 그림압축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그 그림에 대해서만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얼마 남지 않은 하루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용곻s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