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생활

사진 스캔 어플과 문서스캔 최고앱으로 선정된 BEST 어플 2가지

반응형
예전에 찍었던 사진이나 오래된 중요한 서류들을 디지털 사진으로 바꾸어서 저장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계약서나 문서는 금방 찾아볼 수 있도록 깔끔한 디지털 사진으로 저장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 어플로 촬영하여 보관해도 되지만 휴대폰 카메라로 인쇄된 사진이나 문서를 촬영하게 되면 찍는 각도에 따라 스캔한 것처럼 정확하게 찍히지 않습니다. 

 
반사된 빛이나 그림자로 인해 사진의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어플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증명사진 스캔도 가능하여 급할 때 긴급하게 증명사진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저는 항상 증명사진을 스캔해둔 사진을 저장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사진은 앨범 속에만 있으니 보고 싶어도 쉽게 찾기가 힘듭니다.
오늘은 이런 불편을 해소해줄 수 있는 간단한 핸드폰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스캔해 두면 좋은 점

요즘은 누구나 사진을 인터넷 상에서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고 사용하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인 사진보관 서비스가 바로 구글포토입니다. 전문가의 초대용량 사진이 아니라면 수십만장 이상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로 저장된 사진은 이제 검색이 자유롭습니다. 사진으로 검색 또는 이미지로 검색이 가능하여 사진정리 하는 데 시간을 매우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명함 사진도 스캔어플로 찍어서 저장하게 되면 명함속의 문자인식 기술이 더해져서 사진속의 문자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명함인식 기술은 이미 꽤 오래전에 높은 수준에 올라와 있습니다.


오래된 사진 정리용으로 좋은 포토스캐너



포토스캐너는 구글에서 만든 어플로서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찍기만 하면 디지털 스캔본을 만들어 줍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빛 반사가 없이 스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원근감을 교정할 수 있으며 사진속의 장면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스캔한 사진이 회전됩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구글포토와 연동해서 무료로 자동 백업이 가능하고 구글포토 안에서 여러가지 테마를 적용하여 인화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 스캔용으로 좋은 오피스렌즈



오피스렌즈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주요 기능으로는 인쇄된 문서를 어떠한 각도에서 찍어도 마치 스캐너에서 스캔한 것처럼 왜곡을 최대한 줄여서 디지털 복사본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화이트보드를 찍어도 반사광과 그림자를 자르고 정
리해 줍니다.

영문문서를 촬영하면 OCR기술로 텍스트를 추출해서 MS-WORD 같은 도구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제가 한글로된 문서를 촬영하여 OCR인식이 되나 봤더니 90%는 정확하게 인식 했지만 10%정도는 부정확하게 인식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제품답게 스캔된 사진은 OneDrive로 즉시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오피스렌즈는 저도 사용한 기간이 꽤 깁니다. 너무 편리한 어플이죠. 저 같은 경우는 중요한 계약서나 서류들을 오피스렌즈로 찍어서 구글드라이브에 항상 저장해 놓습니다.
어떠한 장소에 있더라도 또는 누가 갑자기 물어보더라도 바로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해서 내용을 찾아서 대답해 줍니다. 여기에 더해서 모바일 팩스어플을 이용하여 그자리에서 팩스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진과 인쇄된 문서를 스캔해주는 최고의 어플 2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용곻s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