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티스토리 블로그 대체 왜 해야 합니까?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대체 왜 해야 합니까?

블로그 하면 사람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떠올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한두 개 정도는 대부분 운영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쉬운 네이버 블로그를 놔두고 우리는 왜 쉽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려고 할까요.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돈을 벌 수 있음.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장착하여 광고하면 광고 수익금이 들어 옵니다. 많이 버는 블로거는 매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버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블로거는 하루 담뱃값 이하로 돈을 법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몇 년간 꾸준히 관리 하신다면 월 몇십만 원은 충분히 벌 수 있습니다. 실제 저도 티스토리 다른 블로그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2.하나의 계정으로 5개의 블로그 생성

하나의 블로그만 하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블로거들은 서브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일상생활이나 잡글 위주의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좀 더 전문적인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집니다. 예를 들면 “해외축구 전문 블로그”, “부동산 전문 블로그”, “게임 전문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라면 전문적인 블로그를 한두 개 정도 더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를 2개 운영하면 수익도 2배가 됩니다. 나중에는 서브 블로그가 메인 블로그의 수익을 추월할 수도 있습니다.




3.블로그 운영이나 구조변경의 자유

네이버는 가입형 블로그입니다. 가입만 하면 블로그를 쉽게 만들 수 있고 네이버가 이미 정해 놓은 포맷으로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워드 프레스라는 블로그 플랫폼이 있는데 이것은 사용자가 도메인,호스팅,설치까지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가입형과 설치형의 중간단계로서 가입형의 쉽다는 장점과 설치형의 자유로운 운영의 장점을 결합한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네이버보다 처음 진입하기는 좀 힘들지만 일단 진입하고 운영하기 시작하면 스킨변경이나 광고 선택, 글꼴 변경, 구조 변경 등이 아주 자유롭습니다. 대신 약간의 Html, CSS를 배워둬야 합니다.





4.유입되는 방문자의 다양한 채널

다음이 카카오에 인수되어 현재 다음 카카오라는 회사가 티스토리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털이나 카카오톡에서의 유입이 많고 구글에서 유입되는 비율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훨씬 많습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숫자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좀 떨어집니다. 그러나 블로그 글들의 질이 훌륭하다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유입되는 숫자가 늘어날 것입니다.




블로그를 몇 년간 운영해 보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블로그는 꾸준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필~받았을때 반짝 포스팅을 열댓 개씩 하다가 몇 달간은 쉬고 다시 반짝 쓰고 이렇게 하면 블로그에 방문객들이 유입되지 않습니다.

하루에 1개 아니면 이틀에 1개라도 꾸준히 포스팅한다면 어느 순간 자신이 쓰는 모든 글이 포털사이트 상단에 노출되기 시작하며 유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블로그 꾸준히 1년 정도 하시면 반지하 방 월세 정도는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늦지 않았습니다. 글들이 돈을 법니다.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하고 돈도 벌고 이런 일이 세상에는 별로 없습니다.


[용골 s 블로그]



반응형